[예산군] 예산군, 2022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대상자 모집

기존 일반 형광등기구를 고효율 LED조명기기로 교체 지원

가 -가 +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11:51]

 

 

예산군은 에너지 이용에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의 일반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조명기기로 교체하는 2022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LED조명기기는 기존 형광등보다 평균수명이 길고 전력소비량을 50% 이상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에너지복지사업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일반조명(형광등, 백열등)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며, 제외대상은 기존 LED조명이 설치돼있거나 건물 준공연도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및 조명교체의 효율성이 미비할 경우다.

 

신청 희망자는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팀)를 통해 오는 3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군은 오는 9월 대상자를 확정하고 2022년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동안 군은 관내 경로당 387개소 및 복지시설 46개소 전체시설과 취약계층 3000가구를 대상으로 대해 LED조명기기 교체를 완료하는 등 에너지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고 취약계층에게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행정법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