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글로벌봉사단 국가별 대표 위촉식 개최

10개국 대표 위촉하여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 생활지원, 다양한 정보제공, 자원봉자 등 활동

가 -가 +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기사입력 2021-01-15 [14:45]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1월 14일 「여주시글로벌봉사단」 각 나라별 대표를 위촉을했다.「여주시글로벌봉사단」은 2016년 출범하여 문화의 차이, 언어적 소통불가 등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10개국, 39명의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초기 입국자 통․번역 및 생활지원, 어려운다문화가정 발굴, 다양한 정보제공 등을 활동하고 있다.

 

이날 코로나19로 인하여 중국, 필리핀, 일본 대표만 참석하여 위촉장을 수여했고 나머지7개 국가 대표에게는 개별전달했다. 2022년까지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 김홍화 대표가 총괄대표 직을 수행하게 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한국시집에 와서 어려움이 이기고 잘 정착하여 지금 이 자리에서계신 각 국가 대표님께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 후배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다문화가정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존중받을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여주시에 입국해 의사소통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가 있을 경우 여주시청여성가족과(☎031-887-2589)로 연락하면 여주시글로벌봉사단과 즉시 연계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행정법률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