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업기술원, 온라인 전용 강의실 구축

- 10.21.(수) 미래농업교육관 2층, 온라인 강의실 개소식, 20명 참석

가 -가 +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
기사입력 2020-10-21 [17:52]

▲ 경남농업기술원, 온라인 전용 강의실 구축     ©경남도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최달연) 미래농업교육관 2층에 코로나19 감염병 지속과 같은 비상상황에 대체하고 원활한 농업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Live 방송 전용 강의실이 마련됐다.

 

이번에 새로 설치한 미래농업교육관 온라인강의실은 기존 강의실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케이블을 설치하고, 강의에 필요한 웹캠과 조명등을 설치하여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장소를 구축하였다.

 

특히, 최근 비대면 교육으로 활용도가 높은 온라인 플랫폼 ‘줌(Zoom)’ 을 활용하여 강사와 농업인의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100명이 동시접속가능하다.

 

미래농업교육과 하명화 교육지원담당은 “요즘 시기와 같이 고강도 방역체계가 실시됨에 따라 농업인 교육 중단없이 교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전용 강의실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1인미디어 및 온라인 교육 경험이 부족한 강사들을 위해 최적의 비대면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감염병 지속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농업인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관계기관과 영상회의를 실시하며 온라인 기술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으로 디지털 기반 기술보급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행정법률신문=박소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행정법률신문. All rights reserved.